정보&이슈

밀싹 효능, 부작용이 있다고?!




밀싹을 아시나요? 건강을 위해 많은 분들이 해독주스를 만들어 먹고 있습니다과일, 채소를 착즙해서 주스로 일정 기간 마셔   독성 물질을 빼내는 디톡스 요법인 해독주스에 빠질 없는 것이 바로 밀싹이라고 하는데요. 뛰어난 해독 작용과 미용 효과로 최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건강 식품 하나입니다








밀싹은 밀가루의 원료가 되는 밀의 자라기 , 마디 부위가 생기기 전의 어린 새싹을 말하는데요밀싹에는 단백질 엽록소,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칼로리도 높지 않아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각광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밀싹 효능, 밀싹 먹는법, 밀싹 부작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밀싹 효능 1

당뇨 개선 


밀싹 추출물에는 감마아미노락산, 아라비노실란, 베타글루칸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체내 혈당 저하와 활성을 높여주고 혈중 포도당 농도를 낮춰주어 인슐린 농도를 높여 주기 때문에 당뇨병 개선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활성산소를 낮춰주어 혈전 발생을 막아 스트레스성 당뇨에도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밀싹 효능 2

혈관 건강


밀싹에는 엽록소와 각종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오염된 혈액을 맑게 해주는 효능이 탁월하다고 합니다. 적혈구 생성에 도움을 주어 혈압을 낮춰주고 정상화시키는데 좋은 효과가 있어 전반적인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밀싹을 갈아먹거나 즙을 만들어 섭취해주면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밀싹 효능 3

항암효과


밀싹에는 각종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활성산소의 생성을 억제하며 세포의 파괴를 막고 생성을 돕기때문에 세포의 노화를 방지해줍니다.  체내에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는 SOD효소 수치를 높여 암세포가 전이 되는 것을 막아주고 암세포가 발생하지 않는 환경이 되도록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밀싹 효능 4

 건강, 변비 개선


밀싹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엽록소는   이산화탄소를 제거하고 산소를 생성해 독성물질을 배출시켜주어 혐기성 박테리아의 증식을 억제해주기 때문에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풍부한 식이섬유가 수분을 흡수하여 숙변 제거에 도움을 주고 각종 독소  노폐물들을  밖으로 배출시켜어 변비 개선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밀싹 효능 5
해독작용


밀싹은 구성 성분  70% 엽록소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엽록소는 체내의 노폐물, 중금속 등을  밖으로 배출시켜 주는 해독작용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이러한 해독작용은 숙취 해소에도 좋은 효과가 있어 과음한 다음날 섭취해주면 알코올의 분해  배출을 도와 좋은 효과를   있습니다.








밀싹 효능 6

다이어트


밀싹은 단백질, 식이섬유, 엽록소  각종 영양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풍부한 식이섬유는 쉽게 포만감을 주고 칼로리도 100g  17kal 매우 낮아 다이어트  섭취하기에 적합합니다.  감귤의 6배에 달하는 비타민과 시금치의 17배에 달하는 미네랄 등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다이어트  부족할  있는 영양소를 보충할  있습니다.







밀싹 효능 7

건강


밀싹에는 마그네슘과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밀싹을 꾸준히 섭취해주면 성장기 어린이들의 골격 형성에 도움이 되고 나이드신 어르신들과 갱년기 중년 여성에게 노출되기 쉬운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밀싹 효능 8

빈혈 예방


밀싹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엽록소는 헤모글로빈 형성에 도움이 되고 적혈구의 수를 증가시켜 빈혈, 주의력 결핍 등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면역력을 향상시켜주어 각종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할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밀싹 효능 9

피부미용, 건강


밀싹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베타카로틴은 피부 점막을 보호해서 피부미용에 도움이 뿐만 아니라 체내에 흡수된 베타카로틴이 비타민A 전환되어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눈을 보호하는데 필요한 물질인 로톱신의 생성을 도와 건강과 시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밀싹 먹는법


밀싹은 주스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대표적인 방법인데요착즙기로 즙을 경우에는 섬유질을 섭취할 없기 때문에 믹서기나 핸드블랜더를 이용해서 만들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밀싹은 하루에 50ml 정도만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밀싹 부작용 섭취시 주의사항


밀싹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과도한 양을 섭취하게 되면 속이 더부룩하거나 설사, 어지럼증, 구토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있습니다. 따라서 20~30ml 정도로 섭취량을 줄여서 섭취하다가 서서히 몸에 적응시키면서 섭취량을 늘려가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밀싹에는 아브시스산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는 식물생리반응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지만 임산부와 태아에게는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있기 때문에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밀싹 효능, 밀싹 먹는법, 밀싹 부작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아무리 우리 몸에 좋은 식품이라고 하더라도 오용과 남용  잘못된 섭취는 오히려 병을 불러올  있기 때문에 반드시  몸에 맞는 식품인지 꼼꼼하게 알아보고 섭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건강을 위해서  몸에 좋은 음식이나 건강식품을 챙겨 먹는 것도 좋지만 꾸준한 운동과 긍정적인 생각으로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겠죠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시기를 바랄께요~. ^^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